먹을거리가 많은 도시 오사카의 맛집 리스트를 준비했습니다. 오사카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대표 음식 오코노미야키와 타코야키 야키소바 음식점부터 규카츠와 라멘 스시집까지 맛있고 유명한 맛집 위주로 소개해보았는데요. 찾아가기 쉽게 구글지도와 함께 올려놓았으니 아래에서 바로 살펴보세요.
1. 모토무라 규카츠 난바점
평점: 4.8
영업시간: 오전 11:00~오후 10:00
구워먹는 돈까스로 유명한 오사카 모토무라 난바점에 가봤습니다. 항상 극악의 웨이팅으로 줄을 서야되지만, 메뉴 및 자리 정리가 된 후에 손님을 앉히는 일본 가게 특성을 고려하면 이해가 됩니다. 규카츠의 고기는 육질도 부드럽고 겉은 바삭하며 속은 담백한 맛입니다. 추가 고기까지 시켜서 더 먹었는데 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밥과 함께 나오는 소스, 명란젓, 떡, 감자 샐러드도 잘 어울렸어요.
2. 토미타 규카츠
평점: 4.5
영업시간: 오전 11:00~오후 9:00
토미타 규카츠는 모토무라의 웨이팅 대기하기 싫다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곳이에요. 모토무라랑 차이점이 있다면 명란젓과 떡이 나오지 않고 규카츠가 살짝 짜고 바삭함이 덜합니다. 하지만 1인분 1200엔으로 가성비가 더 좋고 고기육질도 똑같이 부드럽고 맛있어서 합리적인 식사가 가능합니다. 매장도 근처에 있고 늦어도 10분이면 입장할 수 있으니 상황에 따라서 선택해 방문해보세요.
3. 이치란라멘 도톤보리점 본관
평점: 4.2
영업시간: 24시간 영업
일본에서 빠질 수 없을 정도로 유명한 프렌차이즈 이치란라멘 입니다. 국물은 돼지국밥을 떠올리게 할 만큼 진한 육수의 라멘이기 때문에 평소 국밥을 자주 드신다면 좋아할만한 맛입니다. 추천 토핑으로 반숙계란은 무조건 추가하고 나마비르도 추천합니다. 웨이팅 피하는 시간은 오전 10시 이전이나 새벽시간때에 야식먹을 시간에 방문하면 바로 먹을 수 있습니다.
4. 홋쿄쿠세이 신사이바시 본점
평점: 4.1
영업시간: 오전 11:30~오후 9:30
100년 전통을 자랑하는 원조(시초) 오므라이스 맛집 홋쿄쿠세이 본점입니다. 매장에 들어서면 중앙에는 정원이 보이고 그 주변에 방이 있어서 흡사 일본 가정집에 방문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므라이스는 원조 답게 담백하고 기본에 충실한 맛이였고 함께 나온 함박스테이크도 육즙 가득 들어있어서 좋았네요. 방문객은 관광객보다 일본 현지인들이 더 많았고 사람도 적당히 있어서 조용히 먹을 수 있었습니다.
5. 고기극장 도톤보리점
평점: 3.9
영업시간: 오전 11:00~오후 11:00
고기극장은 고기구이 덮밥 전문점으로 오사카에 도톤보리점과 난바점 2곳이 있는데 저는 도톤보리점으로 방문했습니다. 키오스크가 일본어로 되어있고 선택 메뉴가 다양하니 일본어를 모른다면 파파고 어플로 이미지 번역하시면 좋아요. 저는 4가지 고기가 다 들어간 1280엔 짜리 다이케키조동으로 시켰는데 역시 한국인 입맛에 잘 맞더군요. 불맛도 나고 특히 치맛살이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6. 츠루통탄 소에몬쵸점
평점: 4.0
영업시간: 오전 11:00~오전 8:00
츠루통탄 소에몬쵸점은 돈까스카레우동과 명란크림우동으로 유명한 우동 맛집 입니다. 저도 인기메뉴 2가지를 모두 먹어봤는데 카레를 즐겨먹지 않는데 진한 카레 맛에 반해버렸네요. 그리고 명란크림우동도 생각보다 담백했고 부드럽게 술술 넘어가는 맛이에요. 면발도 다양해서 취향대로 선택하실 수 있는데 저는 굵은 면이 탱글탱글하니 좋았네요.
7. 치보 오코노미야끼 도톤보리점
평점: 4.0
영업시간: 오전 11:00~오후 10:00
일본 음식하면 떠오르는 것 중 하나가 오코노미야끼와 타코야끼입니다. 특히 오코노미야끼는 오사카가 원조이기 때문에 꼭 먹어봐야 하는데요. 여기 치보 오코노모야끼는 만드는 과정을 눈앞에서 보여주기 때문에 보는 재미가 있고, 친절한 직원분들로 인해 기분이 좋아지는 맛집입니다.
8. 킨류라멘 도톤보리점
평점: 3.6
영업시간: 24시간 영업
오사카로 자주 여행가는 분은 아실만한 맛집 킨류라멘 입니다. 빠르고 싸고 맛있고 밥과 토핑이 무료입니다. 다른 집에서도 라멘 먹었는데 여기가 가성비는 최고로 좋습니다. 처음 드시는 분은 마늘, 부추김치 토핑을 받아서 잘 섞어주시고 면드시고 밥말아 드셔보시면 고향의 맛을 느끼게 될겁니다. 제 입맛에는 이치란라멘보다 킨류라멘이 좀더 맛있었네요.
9. 아지노야
평점: 4.3
영업시간: 오전 11:00~오후 10:00
아지노야는 미슐랭 구르망으로 선정된 업장으로 치보와 함께 오코노미야끼로 유명한 전문점인데요. 오코노미야끼, 야끼소바가 주요 메뉴이고 한국어 메뉴판도 있어서 주문하기 좋았지만, 여기는 현금만 받습니다. 개인적인 입맛으로 야끼소바가 좀더 맛있었고 이곳도 조리하는 모습을 눈앞에서 볼 수 있어서 감상하면서 먹는것도 좋았습니다.
10. 카메스시 총본점
평점: 4.2
영업시간: 오전 11:30~오후 10:30
다른 스시집 보다 좀 더 평가가 좋은 스시 체인 브랜드 카메시스의 총본점 입니다. 현지인 맛집이었으나 지금은 많이 알려져서 한국인 및 관광객도 많이 찾아가는 곳입니다. 전체적으로 회가 두툼하고 신선한 초밥으로 퀄리티 대비 가격이 높지 않아 푸짐하고 가성비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11. 하루코마 본점
평점: 4.2
영업시간: 오전 11:00~오후 9:30
장어 초밥이 맛있는 스시집 하루코마 본점 입니다. 이곳도 전반적으로 회 두툼하고 크기가 컸던 반면에 밥양은 적어서 초밥을 입안 가득히 넣고 천천히 음미할 수 있는 스타일의 스시였습니다.
12. 후쿠타로
평점: 4.2
영업시간: 금요일,오후 5:00~11:00
또 다른 오코노미야끼 맛집 후쿠타로 입니다. 치보가 서비스나 응대는 좋습니다. 하지만 후쿠타로는 현지인 맛집 느낌이 강합니다. 시장 구석에 위치한 매장 느낌인데 개인적으로 맛은 후쿠타로가 더 맛있습니다. 치보는 약간 밀가루 떡 느낌이면, 후쿠타로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해요. 야끼소바도 괜찮으니 함께 드셔보시는걸 추천드려요.
그 외 오사카 맛집 리스트 입니다.
- 지유켄 난바본점
- 앗치치 도톤보리 본점
- 도톤보리 이마이
- 잇포테이 본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