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 왔는데 놀러 가볼만한 곳이 없을까? 고민하는 분들 위해서 제가 방문하고 만족했던 곳으로 추천해볼까 합니다. 혼자보다는 연인 또는 가족과 같이가면 좋은 장소이며 대략 24곳의 서울 가볼만한 곳을 정리했으니 지금 바로 살펴보시죠.
1. N서울타워
평점: 4.5
영업시간: 오전 10:00~오후 11:00
서울에서 가장 높고 멋진 전망타워를 보유하고 있는 남산 N서울타워입니다. N타워 상층부에는 회전형 멋진 레스토랑과 전망대가 있으며상층부 전망대를 가기위한 엘리베이터는 유료입니다. 지상부는 1층부터 4층까지 다양한 즐길거리와 전망공간과 휴식공간 전시공간이 자리잡고 있어서 항상 많은 관광객들과 방문객들이 있습니다. 힐링하며 산책하기도 아주 좋은 곳이며, 전기버스를 이용하여 편리하게 오를 수도 있습니다.
2. 롯데월드 어드벤처
평점: 4.2
영업시간: 오전 10:30~오후 8:00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테마파크로 많은 시설들이 골고루 다 갖춰진 종합 놀이공원입니다. 특히 봄날에는 석촌호수 뷰를 감상할 때 아름다운 벚꽃들이 만개한 봄날의 아름다움을 사진만으로는 담아내지 못할만큼 가슴이 아리도록 아름답습니다. 가격도 여러 루트를 확인하고 (당근마켓, 중고나라 등) 최저가 가까운 금액으로 잘 다녀와서 굉장히 만족스러운 하루였습니다. 주말 하루를 가족들이나 연인 & 친구들과 함께 행복하고 즐거운 추억 만들기에는 롯데월드만한 곳이 없는 것 같습니다.
3. 광장시장
평점: 4.1
영업시간: 오전 9:00~오후 11:00
날씨 좋은 주말 광장시장은 인기가 그야말로 폭발적입니다. 말로만 듣고 영상으로만 보던 광장시장을 직접 방문해보니 정말 핫한 곳임을 알 수 있었어요. 칼국수와 만두도 맛있었고 육회+탕탕이=육탕탕이도 맛있었고 붕어빵도 기존상식을 깨는 최고의 디저트였어요. 그외에도 빈대떡 녹두전 막걸리 순대 떡볶이 비빔밥 매운탕 등 서울 여행의 필수 코스로 추천합니다.
4. 남대문시장
평점: 4.2
영업시간: 오전 9:00~오후 9:00
서울 중심에 위치해 없는것 빼고 다있는 남대문시장입니다. 외국인들도 많이 오고 의류, 모자, 가방 등을 쇼핑하러 오는 분들도 많고, 중간 중간 끼니를 떼울수 있는 맛있는 음식도 많습니다.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갈치조림과 칼국수가 있으며 갈치조림 골목이 있을정도로 맛난 갈치조리집이 많습니다. 그리고 칼국수집도 많으며 시장 한켠에는 비교적 저렴한 아동복을 파는 곳도 많아서 아이들 옷을 사러 방문하는것도 좋습니다.
5. 전쟁기념관
평점: 4.6
영업시간: 오전 9:30~오후 6:00
삼국시대부터 근시대 역사를 한눈에 관람할 수 있는 전쟁기념관. 무료입장으로 입장료가 없습니다. 실제 비행기와 각종 탱크 이승만 대통령과 김일성이 탔던 1호 자동차가 지금이라도 굴러다닐 수 있을 것 같은 최상의 상태로 멋있게 전시되어 있는 것이 규모면에서 어느 박물관 기념관 보다도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625 전쟁 관련 전시는 한국과 유엔 동맹국 측 무기 vs 북한과 소련 측의 무기가 대비되어 전시되어 있는 것이 비교하면서 볼 수 있어 특별히 눈길을 끌었네요. 최소 3~4시간은 잡아야 대강이라도 전시를 훑어볼 수 있으니 시간을 넉넉히 여유있게 잡고 방문해야 됩니다.
6. 북촌 한옥마을
평점: 4.4
영업시간: 오전 10:00~오후 5:00
언제가도 한복을 입은 외국인과 한국사람들이 많은 곳 북촌 한옥마을. 사진찍기 정말 좋으며 북촌한옥마을 꼭대기쪽 까지 올라가서 남산 보이게 찍는 스팟과 경복궁, 북악산 보이게 찍는곳이 제일 예뻐요. 올라가는 길은 크게 정독도서관 오른쪽 오설록쪽과 왼쪽 독립운동가의 길이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왼쪽 길이 더 뷰가 좋습니다. 주의해야될 점은 일반 주민들이 실제로 거주를 하는곳입니다. 그래서 이곳에서는 떠들거나 시끄럽게 하시면 주민들이 불편해하기 때문에 조용해야 되는 곳이니 참고하세요.
7. 서울어린이대공원
평점: 4.5
영업시간: 오전 5:00~오후 10:00
좋은 접근성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을 편하면서도 즐겁게 해주는 서울어린이대공원. 어린이대공원은 공원과 동물원, 놀이동산 3부문으로 나뉩니다. 공원에는 상상마당, 분수대, 꿈마루 등이 위치해 있습니다. 어린이대공원역으로 접근 시 가장 먼저 공원을 만나게 됩니다. 공원의 분수대에서는 정오 쯤 분수쇼가 이루어집니다. 더운 날 사람들이 분수대 근처에 갑자기 모여든다면 분수쇼가 곧 시작할 때 입니다. 동물원에는 다양한 동물들이 있고 놀이공원에도 많은 놀이기구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8. 경복궁
평점: 4.6
영업시간: 오전 9:00~오후 6:00
경북궁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재중 하나로 주말에 방문했는데 사람이 정말 많았습니다. 특히 외국인들이 한복을 입고 많이들 와서 깜짝 놀랐습니다. 연휴 때 11번가 통해서 경복궁 해설 강의를 신청해서 설명을 들으며 경복궁을 돌아봤는데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특히 평소 지나치며 몰랐던 경복궁 내 이미지나 건축물들의 의미 등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특히 긍정전의 의미도 좋았지만 왕이 주로 집무를 보던 사정전이 생각하고 정치를 하라는 의미가 있다고 해서 다시한번 왕의 역할이나 무게감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경회루도 미리 예약을 한다면 안으로 들어 갈 수 있습니다.
9. 인사동거리
평점: 4.2
영업시간: 오전 10:00~오후 6:00
인사동거리는 서울에서 문화 잘 보존되고 가볼만한 거리라고 생각합니다. 옛스러운 맛이 많이 사라지긴 했어도 중심 도로와 연결된 골목 좁은 길 가게들이 많고 특히 음식점 커피숍 같은 맛집이나 미술관 공연 등의 볼만한 곳이 많아요. 길거리 음식도 많았다고 하는데, 지금은 거의 없습니다. 그리고 근처에 경복궁 광화문 청계천 시청 북촌한옥마을 등이 인접해 있어서 함께 방문하기 좋습니다.
10. 북악팔각정
평점: 4.3
영업시간: 24시간
해발 320미터에 위치한 북악팔각정. 서울의 동서남북을 모두 조망 가능한 곳이자 연인 데이트 코스 및 가족 나들이 하루 코스로 안성맞춤입니다. 주차는 약 100여대 가능하지만 차량이 많으므로 가능하면 주차를 정릉 또는 종로 인근에 주차하고 등산을 하는 것을 권합니다. 오르는 길이 그리 힘들지 않고 길이 잘 되어 있어 가볍게 등산하여 경관을 조망하고 팔각정에는 식사와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식당과 카페도 있으니 하루 소풍으로 충분히 힐링이 가능한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11. 서울숲공원
평점: 4.6
영업시간: 24시간
서울숲공원은 사계절내내 예쁜 꽃과 나무들이 잘 정리되어있고 잔디밭과 벤치 등에서 여유롭게 힐링하기 좋습니다. 서울 도심 한복판에 조용하게 책을 볼 수 있는 매우 좋은 장소이며 호수에 물이 빠져있을 때도 있지만, 찰랑거리는 작은 호수 근처 벤치에 앉아 커피도 마시고 책을 읽으며 사색을 즐기기 매우 좋았어요. 그리고 근처에는 예쁜 카페나 빵집들도 많아서 데이트장소로도 추천드립니다.
그 외 추천장소
12. 남산골 한옥마을
13. 서대문형무소역사관
14. 청계천
15. 서울식물원
16. 서울로7017
17. 동대문
18. 여의도 한강공원
19. 낙산공원
20. 석촌호수공원
21. 이화동 벽화마을
22. 코코넛박스
23. 덕수궁
24. 창덕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