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에 가면 꼭 방문해야되는 빵집이죠. 바로 성심당 빵 추천을 준비했습니다. 사실 성심당에서 그 어떤 빵을 선택하더라도 평균 이상의 맛을 보여주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골라도 되지만 그중에서도 좀더 뛰어난 맛과 퀄리티를 자랑하는 빵들을 선별해보았습니다.
1. 과일시루 케이크
청포도, 딸기, 바나나 등 생과일이 가득 들어있는 신상 과일시루 케이크입니다. 케이크의 무게가 무려 2.7kg이고 가격은 5만2천원 입니다. 과일이 엄청 많아서 4명이 먹어도 배부를 정도이며 다크 카카오 맛이 나는 케이크 시트와 아삭아삭한 과일의 조합이 너무 잘 어울립니다.
2. 보문산메아리
보문산메아리는 심플한 듯 담백하고 결대로 찢어서 먹으니 부드럽고 겉에 달달코팅이 되어있어서 씹을수록 버터랑 단맛이 더 강해집니다. 그래서 아메리카노 커피랑 같이 먹기 좋습니다. 포장도 이쁘게 되어있어 선물용으로도 괜찮고 가격은 6000원입니다.
3. 작은메아리
성심당의 주력인 상품중 하나인 보문산메아리의 작은 버전인 작은메아리입니다. 가격은 2,500원으로 크기가 작은만큼 가격이 저렴합니다. 보문산메아리를 사기에는 부담이 될 때 사면 좋은 상품이어서 잘 출시했다고 생각이 됩니다. 캐러멜화된 부분은 바삭하며 안쪽 흰색 부분들은 쫄깃합니다. 돌돌돌 풀어서 먹는 재미가 아주 쏠쏠합니다.
4. 애플브리치즈 샌드위치
성심당에서 팔고있는 샌드위치중 가장 고가의 샌드위치 입니다. 바게트빵 안에 마요네즈 소스와 달달한 사과잼 풍미 좋은 브리치즈 조합은 역시 좋았고 햄과 양상추가 물리지 않게 밸런스를 잡아줍니다.
5. 명란 바게트
평소 명란 바게트를 좋아해서 구매했는데 이거 너무 맛있었습니다. 명란 바게트 맛없게 하는 빵집이 어디 있냐 하지만 원래 자주 사먹는 메뉴가 아니라 그런지 더 맛있게 느껴졌습니다. 기름 잔뜩 먹은 바게트에 매콤짭짤한 명란이 잘 어울렸어요.
6. 카프레제 샌드위치
카프레제샌드위치는 겉이 딱딱한 치아바타에 토마토, 모짜렐라 치즈 들어있고 바질페스토 소스 발려 있습니다. 깔끔하고 상큼한 맛의 센드위치입니다. 가격은 5천원이며 기교 없이 기본에 충실하게 음미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샌드위치입니다.
7. 공주알밤식빵
공주알밤식빵은 르빵과 견줄정도로 밤이 통으로 많이 들어있고 빵부분도 부드럽고 쫄깃했고 크로아상도 큼직하고 버터향이 수준급이었어요. 간혹가다 밤이 적게 들어있는 빵도 있으니 잘 선택하셔야겠습니다. 가격은 4천원입니다.
8. 카카오 순정
다크초코를 좋아한다면 다들 좋아할 맛의 카카오 순정입니다. 다크초코의 쌉싸름한 단맛이 잘 느껴지는 빵으로 겉에 초코코팅도 입에 남지않고 깔끔하며 호두분태인지 잘 모르겠지만 견과류 씹는맛도 있어요. 안에 초코크림도 일반 초코크림보다 훨씬 묵직하고 진합니다. 가격은 2500원이에요.
9. 튀김소보루(팥, 초코, 고구마)
성심당을 대표하는 간판메뉴라 할 수 있는 튀김소보루입니다. 식어도 맛있기 때문에 달달한거 좋아하는 분이면 취향에 맞을것 같고 우유 또는 커피랑 먹으면 조합이 괜찮은거 같습니다. 다만 달고 기름져서 한번에 2개 이상 먹으면 물릴 수 있어요. 가격은 개당 1700원, 세트로 6개에 1만원입니다.
10. 부추빵
아침 식사대용으로 좋을거같은 야채빵 느낌의 부추빵입니다. 속은 만두속처럼 굉장히 부드럽고 빵도 촉촉 정말 부드러운맛으로 부추가 아삭아삭하니 고기 잘게 썬것이랑 잘 어울립니다. 개당 2000원으로 따뜻하게 데워먹어야 더욱 맛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