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5성급 서울 호캉스 호텔 추천 리스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즐길거리가 있는 부대시설이 필수로 들어가 있고, 호텔 내 식음업장의 퀄리티가 높고, 가격에 상관없이 인프라가 괜찮은 곳으로 10곳을 선정해 보았습니다. 영상과 함께 간단한 리뷰도 적어보았으니 천천히 살펴봐주세요.
1. 서울 신라호텔
가격: 30만원 – 140만원 (1박 기준)
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동호로 249
대표식당: 호텔 뷔페(파크뷰), 한식(라연), 중식(팔선), 일식(아리아케), 프렌치 레스토랑(콘티넨탈)
부대시설: 셔틀버스, 무료 주차가능, 체력장, 실내수영장, 야외수영장(어반아일랜드), 사우나, 마사지, 골프, 자쿠지
개인적으로 신라호텔의 장점은 음식이 정말 맛있다는 부분에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맛있다고 손꼽히는 신라호텔 파크뷰 뷔페, 중식당 팔선, 일식의 아리아케, 한식의 라연, 프렌치 레스토랑의 콘티넨탈, 망고빙수로 유명한 더라이브가 있죠. 단점으로는 신라호텔이 79년도에 개관하고 40년 가까이 된 건물이라 노후화 되어서 전자제품 쪽에서 아쉬운 부분이 보이지만 인테리어 등은 꾸준히 유지보수 및 리모델링을 해서 고급스러운 모던함과 깔끔함이 느껴졌습니다. 그 외에도 수영장 뒷길 산책로, 조망 등 왜 신라호텔이 호캉스로 인기가 많은지 알 수 있었습니다.
2. 롯데호텔 서울
가격: 22만원 – 77만원 (1박 기준)
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30
대표식당: 호텔 뷔페(라세느), 라운지&바(페닌슐라), 한식(무궁화), 일식(모모야마), 프랑스요리 레스토랑(에르 가니에르)
부대시설: 공항 셔틀, 피트니스센터, 사우나, 실내 수영장, 골프 연습장, 호텔 박물관, 백화점, 쇼핑
도심속에서 누리는 호캉스 최적의 장소인 롯데호텔 서울 입니다. 대한민국 3대 뷔페로 신라호텔 더 파크뷰, 조선호텔 아리아, 롯데호텔은 라세느가 있습니다. 양갈비로 유명하고, 정말 맛있습니다. 그리고 디저트의 성지 페닌슐라 라운지&바, 프랑스 요리의 에르 가니에르, 일식당 모모야마, 한식당 무궁화가 있습니다. 본관과 신관이 붙어있고 백화점과 면세점이 연결되어있어 쇼핑에 최적화되어있습니다. 또한 주변이 전부 번화가라서 볼거리 먹을거리가 가득했네요. 단점으로는 롯데호텔 서울도 개관일이 1979년도로 신축 호텔들에 비해 인테리어는 조금 낙후되어 보일수는 있지만 리뉴얼과 리모델링하여 고풍스러우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았고 딱히 불편한 부분은 없었습니다.
3. 웨스틴 조선 서울
가격: 27만원 – 65만원 (1박 기준)
주소: 서울 중구 소공로 106
대표식당: 호텔 뷔페(아리아), 초밥(스시조), 중식(홍연), 미국요리(나인스 게이트), 디저트(라운지&바)
부대시설: 공항 셔틀, 무료 주차가능, 피트니스 센터, 실내수영, 사우나
웨스틴 조선 서울은 3대 호텔 뷔페중 하나인 아리아가 있는곳 입니다. 사실 웨스틴 조선은 음식 때문도 있지만 특유의 그 편안한 분위기 때문에 자주 찾는 편이에요. 엄청 화려한건 아닌데 그렇다고 신경을 아예 안 쓴 것도 아닌 그런 클래식한 느낌이랄까요. 식음업장이야 국내에서도 워낙 탑급이니 라운지 음식도 중상 이상의 퀄리티는 유지하는 것 같고 상당히 만족하는 곳이에요. 특히 일식의 스시조가 가장 유명하고 중식의 홍연, 미국요리 나인스 게이트, 수박빙수로 유명한 라운지 & 바가 있습니다. 명동 한복판이지만 업무지구나 쇼핑센터 끼고 있지 않아서 번잡하지 않고. 도심속 좀 떨어져 있는 섬 같은 느낌이라서 더욱 좋았네요. 마지막으로 시몬스에서 특별제작한 포켓스프링 매트리스가 정말 꿀잠을 부르네요.
4. 그랜드 하얏트 서울
가격: 30만원 – 95만원 (1박 기준)
주소: 서울 용산구 소월로 322
대표식당: 호텔 뷔페(테라스), 스테이크 하우스, 철판구이(테판), 꼬치구이(텐카이), 일식당(카우리)
부대시설: 수영장, 피트니스 센터, 아이스링크(겨울 스케이트), 테니스, 스쿼시, 사우나, 마사지
그랜드 하얏트 서울도 1978년에 개관하여 살짝 노후된 느낌이 있었지만 나름 관리 잘되어있고, 서울에서 자연을 느끼는 남산 뷰와 야외 수영장과 인근 해방촌, 이태원에 놀러갈 수 있는 접근성이 좋았습니다. 당연히 위에 소개했던 3사 호텔에 비하면 다소 떨어지지만 그래도 부대시설도 깨끗하고 서울 시티 야경도 좋았습니다. 뷔페를 포함한 호텔 내 식당들은 나름 가성비 괜찮고 맛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가장 치명적인 단점이 있는데 바로 침실에 있는 배딩입니다. 여기가 5성급 호텔이 맞나 싶을정도로 매트리스가 무슨 모텔급으로 탱탱거리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아무래도 연식이 오래되어 그런것 같은데, 리뷰를 봐도 저처럼 느낀 사람들이 꽤 많네요. 잠자리 예민하신분들은 비추 드리고싶어요.
5.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가격: 38만원 – 100만원 (1박 기준)
주소: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521
대표식당: 공항 셔틀, 호텔 뷔페(그랜드 키친), 일식(하코네), 중식(웨이루, 딤딤섬), 디저트(그랜드 델리)
부대시설: 실내 수영장, 체력장, 사우나, 지엑스룸, 무도회장
서울 삼성동에 위치해 있는 파르나스 호텔. 코엑스와 인접해있고 근처에는 삼성동이기 때문에 인프라가 괜찮습니다. 객실 및 인테리어는 최근 신식으로 리모델링하여 전체적으로 화려하진 않지만 모던하고 깔끔한 느낌을 살린것 같습니다. 그리고 TV에서 넷플릭스와 디즈니플러스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게 했다는 점에서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파르나스 호텔을 대표하는 뷔페 그랜드 키친은 위 소개한 3대 뷔페와 비교해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특히 대게 무한제공에 랍스터, 전복구이,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등이 맛있었습니다. 그 외 입점하고있는 일식당, 중식당도 만족도가 괜찮네요. 아쉬운 부분은 호텔 객실 최저가가 38만원으로 비싼편에 속하며 식당들도 전체적으로 가격대가 높았습니다.
6. 콘래드 서울
가격: 29만원 – 100만원 (1박 기준)
주소: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10
대표식당: 호텔 뷔페(제스트), 레스토랑(37 그릴 앤 바), 한식당(경복궁 블랙), 이탈리아(아트리오), 루프탑 바(버티고)
부대시설: 공항 셔틀, 수영장, 마사지, 사우나, 골프, 자쿠지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5성급 호텔 콘래드 서울. 한강뷰가 보이는 전망이 특징으로 호텔 지하에 여의도 역과 IFC몰(쇼핑센터)이 연결되어있어 쇼핑 인프라가 좋고 바로 앞에는 한강공원이 있어 산책하기 좋았네요. 그리고 호텔 뷔페 제스트는 해산물과 육고기가 대표적이고 가짓수가 많아 선택의 폭이 넓었지만 짜거나 질긴음식도 있어서 가격대비 퀄리티는 다소 아쉬웠고, 입점한 식당중에 한식당 경복궁 블랙의 양념갈비가 괜찮았습니다. 객실 및 인테리어는 이전에 소개한 5성급 호텔들과 비슷한 수준이었고 뭐하나 특출나진 않았지만 전체적으로 준수했습니다. 프리미엄 룸부터는 다이슨 드라이기가 있고, 금액대비 다른호텔보다 방크기가 넓었습니다. 단점으로는 방음이 아쉬웠고 TV와 스마트폰 연결이 힐튼 멤버가 아니면 돈을 내야된다는 점, IFC몰과 주차장을 공유해서 복잡한 점, 호캉스를 하기엔 IFC몰 말고는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7. 그랜드 워커힐 서울
가격: 29만원 – 37만원 (1박 기준)
주소: 서울 광진구 워커힐로 177 그랜드워커힐 서울
대표식당: 호텔 뷔페(더 뷔페), 한식(명월관, 온달), 중식(금룡), 피자(피자힐), 이탈리아(델비노), 디저트 카페(더 파빌리온)
부대시설: 공항 셔틀, 무료 주차 가능, 수영장, 골프, 피트니스, 사우나, 테니스, 자쿠지
그랜드 워커힐 서울은 암사대교와 한강이 한눈에 보이는 리버뷰, 사계절 정취가 있는 아차산 뷰 2가지 뷰가 있는 호텔 입니다. 다만 객실 비용에 따른 전망이 치이가 날 수 있다는 점은 참고하시고 서울 메인상권과 떨어진 교외에 있어서 대중교통으로 가기는 힘들지만 자차로 가기엔 편합니다. 호텔 둘레에 있는 산책코스가 잘 갖춰져 있어서 좋았고 근처에 먹을만한 곳이 없어서 호텔 내 식당을 이용하거나 롯데마트에서 먹을것을 적당히 사와야 합니다. 하지만 이런 단점에도 호텔 내에 있는 식당 퀄리티가 상당히 높은데요. 특히 더 뷔페의 대복회, 양갈비, 대게찜, 연어가 맛있었고 그 외 입점한 식음업장도 수준이 높은데 저는 피자힐에서 클래식한 피자를 제대로 맛보았네요.
8. 포시즌스 호텔 서울
가격: 43만원 – 144만원 (1박 기준)
주소: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97
대표식당: 호텔 뷔페(더 마켓 키친), 이탈리아(보칼리노), 중식(유 유안), 일식(아키라 백 서울), 와인 바(찰스 H.), 디저트(컨펙션즈 바이 포 시즌스)
부대시설: 무료 주차 가능, 수영장, 스파, 웰니스, 피트니스센터, 마사지, 키즈클럽, 사우나, 자쿠지
우리나라에서 포시즌스 호텔 서울만 가지고있는 특별한 뷰, 바로 경복궁 뷰와 청와대 뷰가 특징인 5성급 호텔입니다. 광화문에 위치해 있는 곳으로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가 성정한 5성급 호텔에 신라호텔과 더불어서 이름을 올린 유일한 호텔이기도 합니다. 전체적으로 한국의 전통적이면서 고전적인 모습을 살린 아름다운 인테리어 였습니다. 객실 인테리어도 깔끔하면서 차분하고 단정한 한국적인 느낌을 받았네요. 단점으로는 상층부를 제외한 뷰는 고층건물이 가로막고 있어서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그리고 호텔 입구가 대로 이면에 있어서 불편했고, 인도가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았네요. 호텔 뷔페 더 마켓 키친은 랍스터와 갈비찜이 맛있었고 가짓수는 살짝 부족하나 전반적으로 퀄리티가 괜찮았습니다. 그외 중식, 일식, 이탈리아 등의 식음업장 중에서 특히 와인바 찰스H.가 전세계 50위 안에 드는 곳이라 그런지 굉장히 HIP한 장소였습니다.
9. 더 플라자 서울, 오토그래프 컬렉션
가격: 20만원 – 49만원 (1박 기준)
주소: 서울 중구 소공로 119
대표식당: 호텔 뷔페(세븐스퀘어), 한식(주옥), 중식(도원), 레스토랑(디어와일드), 디저트(블랑제리)
부대시설: 수영장, 피트니스센터, 스파, 마사지, 자쿠지, 사우나
서울시청 앞에 위치한 더 플라자 서울 호캉스 호텔. 지하철역과 롯데백화점이 지하로 연결되어 있어 편리하고 좋았습니다. 그리고 객실마다 디자인 완전 극과극으로 분위기가 달라집니다. 거실 분리형 타입부터 일반 객실까지 다 이용해 봤지만 객실별 개별 콘셉트가 특이하네요. 기존 고루한 분위기 탈피를 위해 디자인에 스타일을 확 바꾼거 같다는 느낌이 강합니다. 개인적으로 과한 느낌이라 인테리어는 불호에 가까웠습니다. 가격이 저렴한 만큼 객실 크기는 아담한 사이즈 느낌이 강했고 옆에 바로 시청이 위치해있어서 행사가 진행될때마다 소음이 생기네요. 호텔 뷔페인 세븐스퀘어는 단새우와 양갈비, 큐브 스테이크, 회 등이 신선하고 맛있었지만 가격대비 타 호텔에 비해 가짓수는 부족했습니다. 그 외 식음 매장중에서 21년에 미슐랭 1스타 22년에 미슐랭 2스타를 받은 한식당 주옥은 모든 5성급 호텔에서 손에 꼽을만큼 맛있었네요.
10.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용산
가격: 14만원 – 32만원 (1박기준)
주소: 서울 용산구 청파로20길 95
대표식당: 호텔 뷔페(푸드익스체인지), 바&그릴(킹스베케이션), 브런치(알라메종 와인앤다인), 양식(THE 26, 더 리본)
부대시설: 무료 주차 가능, 피트니스센터, 수영장, 사우나
드래곤 시티라고도 불리는 이곳은 3개의 건물이 이어져 있으며 노보텔을 포함해 4개의 호텔이 함께 있습니다. 로비는 가운데 한곳으로 출입하며 좌측 n모양의 건물에는 그랜드 머큐어, 킹스베케이션, 이비스 스타일 우측 큰 건물이 노보텔, 노보텔 스위트 입니다. 한강뷰와 시티뷰중에서 선택가능하며 가격대비 객실도 넓고 신식이라 그런지 시설도 깨끗하고 좋았습니다. 그리고 용산역과 아이파크 몰이 연결되어 있어서 맛있는 먹거리와 쇼핑 등 호캉스 하기 편했습니다. 하지만 4개의 호텔이 붙어있어서 체크인할때 사람들이 몰리고 그만큼 복잡하고 대기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과 엘리베이터 대비 사람이 많다는 점이 있습니다. 호텔뷔페를 포함한 식음업장들도 가성비가 타 호텔에 비해 괜찮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