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은 도쿄 바로 옆동네인 신주쿠 맛집에 대한 소개입니다. 현지인도 많이 찾는 가성비 로컬 맛집으로 츠케맨, 수제버거, 우동, 초밥, 장어구이, 복어전문점 등 다양한 음식점들을 정리했습니다. 그리고 주요 메뉴와 운영시간 그리고 어떤 점이 좋았고 나빴는지 설명했으니 아래에서 신주쿠 맛집을 바로 살펴보시죠.
1. 쇼군버거
가격은 조금 있는 편이지만 너무 맛있는 수제 쇼군버거. 이곳의 와규 쇠고기 버거는 꼭 먹어봐야 할 메뉴이며 지금까지 먹어본 버거 중 가장 맛있는 버거입니다. 주문을 하면 철판에서 바로 패티를 구워주기 때문에 조금 시간은 걸립니다. 고기의 품질이 좋고 맛있게 구워져서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직원들도 영어를 잘해서 주문하는데 어렵지 않았습니다. 키오스크에서 카드로도 주문이 가능한점도 좋았네요.
쇼군버거 세부정보
주요메뉴: 와규버거, 치즈버거
운영시간: 오전 11:30~오전 3:30
위치: 구글맵
한줄평
👍만족: 와규 햄버거 최고. 390엔을 추가하면 감자튀김+소프트드링크 음료수 무한리필이 좋았다.
☹불만족: 에어프라이어에 조리한듯한 감자튀김이 아쉬웠다.
2. 치즈루 식당 일정식
좋은 분위기에 조용히 식사하고 싶을때 추천하는 맛집 치즈루 식당 일정식. 쇼가야키를 먹었는데 과하지 않고 깔끔하면서 감칠맛이 감돌았고, 약간 짭짤하지만 밥이랑 먹으면 딱 좋은 정도의 간이였습니다. 가라아게도 육즙도 풍부하고 이국적인 향이 정말 좋았어요. 약간 커민이나 카레파우더가 들어간거같아요. 같이 나오는 곁들임 반찬도 너무 좋았고 친절하셨습니다. 어두운 조도의 가게 분위기와 어두운 톤의 원목인테리어가 진짜 심야식당 같은 느낌입니다.
치즈루 식당 세부정보
주요메뉴: 함바그, 고등어구이, 쇼가야키, 가라아게, 카츠류
운영시간: 오전 11:00~오전 6:00 (브레이크타임 오후 3시~6시)
위치: 구글맵
한줄평
👍만족: 혼자서 조용히 식사하기 좋았다. 정식도 맛있고 저렴함. 직원이 친절하다.
☹불만족: 돈까스, 크림카츠가 아쉬웠다. 조명이 어둡다.
3. 텐키치야
노무라 빌딩 지하2층에 위치한 텐동 맛집 텐키치야. 왠만하면 텐동으로 만족못하는데 정말 모든 튀김이 맛있습니다. 오징어가 이렇게 부드러울수가있을까 밥, 같이나오는 생강초절임, 미소장국까지 맛있네요. 다만 하이볼은 한국에서파는것처럼 달달하지 않으며 본연의 위스키 맛과 탄산수맛만 나는데 오히려 이게 더 좋았습니다. 굳이 멀리서 찾아올 필요는 없지만 근처에 있다면 강력 추천합니다.
텐키치야 세부정보
주요메뉴: 텐동정식(튀김덮밥), 오차즈케, 하이볼
운영시간: 오전 11:00~오후 9:00 (브레이크타임 오후 2시30분~5시30분)
위치: 구글맵
한줄평
👍만족: 고소하고 입에서 살살녹는 튀김
☹불만족: 튀김 기름기가 살짝 많은 느낌이다.
4. 御苑 炉庵
신주쿠 공원 근처에서 최고의 생선구이 맛집입니다. 셰프가 화로 위에서 정성스레 구워주는 각종 생선들이 하나같이 일품으로 맛과 공간의 분위기, 친절함 등에서 오점 하나 없이 완벽한 식당입니다. 술의 종류도 다양해서 저녁에는 이자까야로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御苑 炉庵 세부정보
주요메뉴: 고등어정식
운영시간: 오전 11:30~10:00 (일요일 휴무, 브레이크타임 오후 2시~5시30분)
위치: 구글맵
한줄평
👍만족: 고등어 정식 최고. 적당한 가격에 훌륭한 식사.
☹불만족: 연어는 좀 짜다.
5. 겐핑후구
고품격의 복어코스요리를 먹을 수 있는 곳 겐핑후구. 주문한 것은 1인당 4000엔 정도 하는 특선 코스로 지느러미 무침, 튀김, 회, 나베, 그리고 나베 국물에 계란을 풀어서 만드는 죽과 간단한 후식인 샤벳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가게의 분위기도 좋아서 오랜만에 만나는 지인과의 약속이나 회식등에 알맞는 장소다. 그러나 일본 고급요리 특성상 양보다는 질을 기대하고 가는 것이 좋다.
겐핑후구 세부정보
주요메뉴: 복어 코스요리
운영시간: 오전 11:30~오후 11:00
위치: 구글맵
한줄평
👍만족: 복어가 탱탱하니 맛있다.
☹불만족: 가격이 조금 높다.
6. 아후리 라멘
신주쿠 쇼핑몰 지하의 푸드코트에 있는 아후리 라멘이지만 개인 업소처럼 인테리어를 예쁘게 꾸며놓았습니다. 저는 가장 인기메뉴인 유자츠케맨을 먹었는데 상큼하고 맛있었습니다. 유자 맛만 톡 튀는 맛이지는 않을까 걱정했지만 전혀 그렇지 않고 복잡 미묘한 신맛이 돌았는데 그 신맛의 밸런스가 너무나 좋았습니다. 그리고 쇼핑몰에 있어서 구경거리도 많고 좋습니다.
아후리 라멘 세부정보
주요메뉴: 유자츠케맨, 유자시오라멘, 비건라멘
운영시간: 오전 11:00~오후 10:00
위치: 구글맵
한줄평
👍만족: 츠케멘이랑 공기밥 추가해서 먹으면 최고.
☹불만족: 평소 유자를 싫어한다면 호불호가 갈릴 수 있음.
7. 츠루동탄
지인의 추천으로 방문한 신주쿠에 위치한 우동집 츠루동탄. 관광객 보단 현지인들이 많았고 한국이랑 비슷한 가격이지만 푸짐하고 가성비 있게 먹을 수 있어서 강추합니다. 면은 주문할때 3개까지는 무료이니 많이 먹는분들은 3개로 해달라고 하세요. 저는 기본 우동인 유부우동 먹었는데 맛있습니다. 카레는 고기도 듬뿍 들어있지만 많이 먹으면 느끼해요. 카레우동 드실거면 유부우동 함께 드세요.
츠루동탄 세부정보
주요메뉴: 명란 크림우동, 카레우동, 고기우동
운영시간: 오전 11:00~오전 8:00
위치: 구글맵
한줄평
👍만족: 가격대비 푸짐한 양. 쫄깃쫄깃한 면발이 최고였다.
☹불만족: 젊은고객들이 많아 어수선하다.
8. 우오베이 시부야
앉은 자리에서 자리마다 비치된 태블릿으로 주문하면 레일따라 음식이 배송오는 시스템이 아주 편하고 신박한 회전초밥집 우오베이 시부야 입니다. 외국인 맛집인지 먹는 내내 외국인들 특히 서양 분들이 엄청 많이 옵니다. 회전율도 빠른 편이고 대기좌석도 넓은 편이지만 맛은 평범합니다. 가격대비 부담없이 배부르게 다양한 초밥을 먹고 싶을때 이곳을 추천합니다. 배터질만큼 먹었는데 2000엔밖에 안나왔습니다.
우오베이 세부정보
주요메뉴: 참치초밥, 연어초밥, 방어초밥, 장어초밥 등 다양함
운영시간: 오전 11:00~오후 10:30
위치: 구글맵
한줄평
👍만족: 참치랑 연어가 맛있었다. 가성비가 뛰어나다.
☹불만족: 고등어는 비추
9. 오모이데요코초
좁고 좁은 골목에 작은 가게들이 다닥다닥 붙어있는 오모이데요코초 서민형 먹거리 골목길입니다. 꼬치구이, 전골 등을 안주사마 생맥주 먹기 좋은곳으로 평일에도 사람 많고 세계 모든 외국인들이 바글바글합니다. 음식은 나쁘지 않지만 거의 모든 가게들이 흡연이 가능하기 때문에 담배연기가 싫은 사람은 비추천합니다. 그냥 둘러보는것으로 만족하시고 가격은 관광지 중에 관광지이므로 생각보다 비쌈. 한번쯤 일본 특유의 분위기를 느끼고 싶을때 가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모이데요코초 세부정보
주요메뉴: 꼬치구이, 돼지고기, 생맥주
운영시간: 24시간
위치: 구글맵
한줄평
👍만족: 맛과 분위기는 만족스럽다.
☹불만족: 생각보다 비싸다. 환기가 잘 안되어 꼬치구이 연기 및 담배 냄새가 심하다.
10. 골든가이
신주쿠 유명한 술집 밀집 매주 좁은 골목 골든가이입니다. 골목이 한 개가 아니라 한 3개~4개 정도의 줄로 되어 있습니다. 구석구석 숨겨진 술집에 신주쿠 직장인들은 이곳에서 술을 주로 마십니다. 역 건너편의 오모이데요코초는 “이곳이 오모이데요코초”라고 입구에 대놓고 홍보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관광지임을 알고 많이 찾아가지만, 골든가이는 입구에 그런게 없어서 사람들이 관광지인지 모르는 경우가 많아서 외국인보다는 현지인들이 많습니다.
골든가이 세부정보
주요메뉴: 이자카야 선술집
운영시간: 24시간
위치: 구글맵
한줄평
👍만족: 오모이데요코초보다 사람이 적어서 좋다.
☹불만족: 담배냄새, 치안이 좋지못하다.
11. 라면 나기 신주쿠 골든가점 본관
신주쿠 골든가이 안에 있는 라면 나기 매장으로 가게 안이 상당히 좁고 다닥다닥 붙어 앉으면 10명 정도 들어가는 곳입니다. 1000엔짜리 기본메뉴로 시켰고, 주방장님께서 뭔가 물어보셨는데 다 알겠다고 했는데 아마 면 굵기 반반으로 하는 것 같습니다. 맛은 굉장히 특이한데 해산물 베이스의 찐한 멸치칼국수 느낌으로 국물로 짭짤한데 계속 손이 가는 묘한 맛입니다. 한여름이라 땀 뻘뻘 흘리면서 먹었는데 특색 있는 라멘을 찾고 계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라면 나기 세부정보
주요메뉴: 니보시 라멘
운영시간: 24시간
위치: 구글맵
한줄평
👍만족: 오묘하고 특색있는 라멘이다. 니보시계통의 라멘 중에서 최고봉.
☹불만족: 국물이 짜다. 매장 올라가는 계단히 굉장히 가파르고 내부도 좁다.
12. 카페알리야
인생에서 먹어본 프렌치토스트 중에 가장 맛있었던 카페알리야. 빵에 버터와 우유를 푹절여서 나온것 같은 달달하면서 푸근한 맛과 우울한기분을 180도 바꿔줄 단맛이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바닐라 아이스크림이랑 메이플 시럽 토핑이 제일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프렌치토스트랑 토핑 자체가 달달하기 때문에 아메리카노가 딱입니다. 다른 무거운 음료 시켰으면 조금 물렸을 것 같고 아무튼 맛있는 프렌치토스트를 먹고싶다면 추천합니다.
카페알리야 세부정보
주요메뉴: 프렌치 토스트
운영시간: 오전 9:30~오후 9:00
위치: 구글맵
한줄평
👍만족: 푹신 포근 달달 황홀한 신혼여행 특급호텔 침구같은 프렌치 토스트!
☹불만족: 여성 알바생의 불친절한 태도. 지하에 위치하여 계단 웨이팅.
13. 이부키
이부키는 차돌박이 불고기 소스에 데친 샤브샤브 느낌의 스키야키가 정말 맛있는 곳 입니다. 예약 필수이지만 예약이 어려운 경우 미리 방문하여 직접 예약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할머님께서 너무 친절하시고 음식 설명도 잘해주십니다. 주류 주문 필수이며 우동사리는 추가 금액이 있지만 꼭 추가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2인 스키야키+주류+우동사리하면 약 10만원 정도 나옵니다.
이부키 세부정보
주요메뉴: 스키야키
운영시간: 오후 5:00~11:00 (일요일 휴무)
위치: 구글맵
한줄평
👍만족: 고기의 퀄리티가 매우 좋다.
☹불만족: 살짝 비싸다. 손님이 많다.
14. 츠케멘 야스베에 신주쿠점
기본적인 츠케멘을 먹었고 차가운 면이 기본이며 따뜻하게도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차가운 면이 쫄깃쫄깃하고 매력 있었고 면의 양이 많더라도 가격은 같아서 본인 취향껏 드시면 됩니다. 국물이 보통 생각하시는 염도보다 약해서 무난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면을 담가먹다보면 국물이 싱거워지는데, 그럴때 국물추가를 시키거나 후추+가쓰오부시가루 조금 넣으면 됩니다.
츠케멘 야스베에 세부정보
주요메뉴: 츠케멘
운영시간: 오전 11:00~오전 3:00
위치: 구글맵
한줄평
👍만족: 가격대비 푸짐한 양
☹불만족: 일본어를 모르는 한국인의 얼굴을 품평하는 직원
15. 우나테츠
지금까지 먹어본 우나기(장어)덮밥 중에서는 최고의 식감과 소스맛의 어우러짐이라고 말해야 할 것 같습니다. 가부키초의 현대식 분위기와는 좀 어울리지 않은 오래된 우나테츠 식당의 분위기였지만, 그 자체로도 또 하나의 추억이 될법한 에피타이져 같았습니다. 가격이 비싼 한번의 식사였지만, 충분히 지불할 가치가 느껴졌습니다.
우나테츠 세부정보
주요메뉴: 장어구이, 장어덮밥
운영시간: 오전 11:00~오후 11:00
위치: 구글맵
한줄평
👍만족: 장어가 입에서 사르르 녹아버린다.
☹불만족: 가격이 비싸다. 환기가 잘 안된다.
16. 후운지
신주쿠역 근처에 쵸게맨 라멘 전문점입니다. 주말 저녁기준 약 15명정도의 기다리는 손님이 있을 만큼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하지만 가게 안이 좁아서 금방 먹고 나가는 분위기라 회전율이 좋아 금방 드실 수 있을 겁니다. 라멘을 시키면 라멘의 양정도를 물어보고 조리에 들어가는데 보통 사이즈를 시키셔도 배부르게 드실 수 있습니다. 국물이 엄청 진하고 다랑어포를 엄청 넣은 것 같은 굉장한 맛이 납니다. 면은 탱글탱글해서 맛있습니다. 챠슈와 계란도 보드라워서 전체적으로 기분좋은 음식점이였습니다.
후운지 세부정보
주요메뉴: 츠케멘
운영시간: 오전 11:00~오후 9:00 (브레이크타임 오후3시~5시)
위치: 구글맵
17. 야키니쿠 라이크
가성비 야끼니쿠집을 찾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야키니쿠 라이크 입니다. 1인 1석으로 혼밥하면서 고기 구워먹기 좋으며 50그램씩 소량으로 주문할 수 있는데, 2천원 3천원으로 한종류씩 골고루 맛볼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세부정보
주요메뉴: 야키니쿠(불고기)
운영시간: 오전 10:00~오후 11:00
위치: 구글맵
한줄평
👍만족: 혼밥하기 좋은 가성비 고기구이집! 가격대비 고기 퀄리티도 괜찮다.
☹불만족: 고기 그램수가 살짝 의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