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관광객들이 도쿄 다음으로 많이 찾는 관광 명소가 바로 오사카 인데요. 이 글에서는 오사카의 숨겨진 명소와 즐길거리 위치 등을 자세히 정리해놓았습니다. 그리고 오사카 주유패스를 이용하면 관광지 입장권, 시설이용, 교통수단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같이 참고해보세요.
오사카 주유패스란?
오사카 내에서 (사카이와 아마가사키 지역 일부 포함) 오사카 메트로와 시티버스 및 일부 사철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패스입니다. 35곳의 관광지를 무료로 입장할 수 있고, 25개의 시설과 67개의 상점에서 할인/특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사카 주유패스에는 1일권(약 2,800엔), 2일권(약 3,600엔)으로 한국에서 온라인으로 구입하면 약 26,000원~33,000원 정도입니다. 현지에서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1.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이 고문을 맡아 유명 영화를 중심으로 만든 세계적인 테마 파크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입니다. 전반적으로 가격이 다소 비싼 편이지만 가격 대비 볼거리가 많고, 건물 또한 고퀄리티입니다. 어트랙션과 체험, 마리오나 미니언즈 같은 캐릭터를 볼 수 있었습니다. 먹거리는 팝콘, 해리포터 맥주, 칠면조다리를 먹었는데 다소 비싸며 가격대비 엄청 맛있는건 아니기 때문에 외부에서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주말 방문시 사람이 많아서 오래 기다려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미리 티켓을 예약하는 것이 좋고 익스프레스 티켓을 추천합니다.
2. 오사카 성
오사카성은 거장 도요토미 히데요시의 상징으로 대수문과 해자가 유명한 명소입니다. 그리고 전망대에서는 오사카 시내를 바라볼 수 있으며 벚꽃 축제로도 유명합니다. 주유패스 소지시 가볍게 산책하기 좋으며 투어 기차까지 운영됩니다. 내부는 그다지 주목할 만한 곳이 없지만 대신 박물관이 있고, 성을 둘러싸고 있는 공원은 산책하기에 안성맞춤이였네요.
3. 가이유칸 수족관 (해유관)
가이유칸 수족관은 일본 내에서 방문자 3위에 오를만큼 인기가 많고 넓은 면적과 큰 규모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입장후 8층으로 올라간뒤 회랑 형태로 연결되어 있는 통로를 따라 내려가면서 천천히 감상하면 됩니다. 태평양 바다가 떠오를만큼의 거대한 수조들이 있고 메인으로 위치한 고래와 상어, 가오리 등 다양한 해양생물을 볼수 있습니다. 가격은 성인 2만4천원 정도이고, 총 관람시간은 3시간정도 걸립니다. 그리고 기념품점은 2곳이 있는데 계단으로 내려가면 큰 기념품점이 있으니 한번쯤 들려보세요.
4. 도톤보리
도톤보리는 오사카의 밤을 책임지는 지역입니다. 밤 늦게까지 운영되는 선술집이 가득하고 타꼬야끼, 닭꼬치 등 길거리음식점들이 밀집해 있습니다. 주변에는 숨겨진 음식점도 많으니 맛집을 취향대로 골라서 즐기기 좋습니다. 추가 꿀팁으로 조금 더 난바 방향으로 이동하면 자우라, 우라난바 라고 불리는 작은 술집이나 식당들이 모여있는데 이곳이 도톤보리 보다 저렴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다만, 주의할점은 밤에 술취한 사람들도 대거 등장하기때문에 평소보다 안전에 신경쓰셔야 합니다.
5. 아베노 하루카스
현재 일본에서 가장 높은 건물 아베노 하루카스 입니다. 유명 건축가 시저 펠리가 설계한 이 건물에는 하루카스 전망대, 미술관, 쇼핑몰, 호텔 등 다양한 시설들이 있습니다. 일몰 시간 1시간 전에 가면 웨이팅 없이 낮과 일몰풍경, 야경을 한 번에 감상할 수 있어요. 특히 30명 예약 한정으로 옥상으로 올라갈 수 있는 패키지가 있어서 인생 최고의 야경 사진을 남기고 싶다면 한번쯤 올라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6. 우메다 스카이빌딩
우메다 스카이빌딩은 오사카 주유패스로 무료입장할 수 있는 전망 좋은 명소 입니다. 독특한 에스컬레이터와 옥상공원으로 유명한 이곳은 야경도 멋진데요. 특히 우메다 공중정원 전망대에서 360도 파라노마 전경과 오사카 도심 풍경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카이워크라고 하는 유리로 된 다리를 걸을수도 있으니 함께 꼭한번 경험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7. 헵파이브
쇼핑과 관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 햅파이브 입니다. 대형 대관람차가 천장에 달려있는 쇼핑몰로 유명한데 이곳도 주유패스를 사용해서 대관람차를 탑승할 수 있었습니다. 높은곳에서 오사카의 야경을 바라보니 정말 멋있었는데, 고소공포증이 있다면 다소 무서울 수 있어요. 그리고 블루투스로 대관람차 스피커에 연결하여 좋아하는 노래도 들을 수 있었고, 노을 질 때 가서 2배로 좋았습니다. 지하상가에는 젊은 감성의 의류 매장들이 많아서 구경하는 재미도 있었고 한큐 백화점에서는 디즈니 굿즈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8. 시텐노지
시텐노지는 일본 최초의 불교 사찰로 593년에 쇼토쿠 태자가 백제의 장인을 초빙하여 건축한 건물입니다. 정문과 5층짜리 불탑, 금당은 가장 인기 있는 명소입니다. 건물의 대부분은 화재나 폭격으로 파괴되어 콘크리트로 복원한 것이지만, 아름다운 모습과 역사적 의미를 간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텐노지 공원에는 동물원과 국립오사카미술관이 있으며, 자연사 박물관도 볼 수 있어요. 매달 21일과 22일에 열리는 축제에서는 다양한 상품들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9. 덴노지 공원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덴노지 공원으로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명소 입니다. 공원 안에는 덴노지 동물원과 오사카 시립 미술관이 있습니다. 덴노지 동물원도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동물원으로, 판다와 코알라를 비롯한 다양한 동물들을 구경할 수 있어요. 그리고 오사카 시립 미술관은 일본의 근대미술과 서양미술을 감상할 수 있으니 날씨 좋은날 천천히 구경하면서 힐링해보세요.
10. 덴포잔 대관람차
세계 최대 규모의 덴포잔 대관람차입니다. 한 바퀴 도는데 15분 정도 걸리고 오사카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인기가 많습니다. 야간에는 대관람차 이쁜조명으로 야경이 더 멋지게 보입니다. 그리고 약간 삐걱대는 소리때문에 스릴감도 느껴졌네요. 오사카 주유패스를 가지고 있다면 무료로 탑승할 수 있으며, 운영시간은 날씨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행합니다.
11. 오사카 이쿠노 코리아타운
12. 오사카 시립 주택 박물관
13. 교세라 돔 오사카
14. 오사카 역사박물관
15. 오사카 텐만구 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