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후쿠오카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명소와 관광지들을 소개했습니다. 캐널 시티 하카타, 다자이후 천만궁, 후쿠오카타워, 구시다 신사, 마린월드 우미노나카미치, 오호리 공원 등 유명한 관광지에서 겪었던 재밌고 다양한 장소를 정리했으며 후쿠오카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 글이 유용한 정보가 될거에요. 그럼 바로 살펴보시죠!
1. 캐널 시티 하카타
첫번째로 소개하는 캐널 시티 하카타 명소는 나카스 강변을 따라 쇼핑, 즐길거리, 맛있는 식당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장소입니다. 분수쇼도 매 시간마다 열리며, 저녁에는 영상이 포함된 분수쇼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관광객들이 워낙 많아서 상당히 붐비는 편입니다. 그리고 지브리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동구리에 방문해서 퀄리티 높은 다양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고 귀여운 스탬프도 찍을 수 있습니다. 가챠샵에서는 수백가지가 넘는 가챠가 준비되어 있으며, 스파패의 팬이라면 더욱 만족하실겁니다.
2. 다자이후 천만궁
다자이후 천만궁은 일본 후쿠오카현에 위치한 학문의 신을 모시는 신사로, 일본 3대 덴만구 중 하나 입니다. 경내에는 아름다운 정원이 있어서 산책하기 좋으며, 고신규의 뿔을 만지는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또한 현지인 뿐만 아니라 합격이나 학업 성취를 기원하는 참배객들도 많이 방문하는 곳이에요.
3. 후쿠오카타워
후쿠오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대표적인 명소 후쿠오카타워 입니다. 가성비가 좋지만 사진 찍기에 부적합한 곳도 있고 줄이 길어 발권과 엘리베이터의 대기시간이 길다는 단점이 있어요. 그래도 저녁 시간대에는 아름다운 일본 도시의 야경을 관람할 수 있어서 방문하고자 하는 분들은 저녁 시간에 방문하는것을 강력 추천 드립니다.
4. 구시다 신사
명성황후를 죽인 칼이 봉납되어 있는 장소로 유명한 구시다 신사 입니다. 혹시나 칼이 궁금해서 방문하려는 분들은 비추드리는게 이 칼은 비밀공간에 숨겨져 있어서 볼 수 없었습니다. 그 외에는 야마카사 가마와 같은 문화재, 일본 전통의 제사인 제야의 종소리 등을 들을 수 있고 한국어로 된 오미쿠지(운세)를 체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5. 마린월드 우미노나카미치
그동안 여러 수조관들을 방문해봤지만 그중 마린월드 우미노나카미치가 최고로 좋았습니다. 대형 수조관에는 돌고래와 수달, 물고기 등 다양한 생물들과 공연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수조 크기가 압도적으로 컸고 조명이 은은해서 사진도 잘나옵니다. 다만 교통편이 조금 헷갈리고 공연 빼고는 구경거리가 그리 많지 않다는 단점이 있지만 한번쯤 방문하기 좋은곳으로 추천합니다.
6. 오호리 공원
후쿠오카에서 넓은 규모를 자랑하는 오호리 공원 입니다. 마침 숙소와 공원의 거리가 20분 정도라서 낮과 밤에 산책코스로 다녀왔는데요. 다른 후기를 보니 밤에는 조명도 예쁘게 켜준다는데 실제로는 가로등만 켜서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여러가지 감상할 만한 포인트가 많았는데요. 특히 공원 내에 큰 호수가 있어서 물고기와 오리, 갈매기, 까마귀 등 다양한 새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공원을 크게 도는 산책로도 정말 좋았는데, 저녘에는 바람이 많이 불어서 추울 수 있으니 따뜻하게 입으셔야 됩니다.
7. 모지항레트로
모지항 레트로라는 이름답게 레트로한 건물과 풍경, 예쁜 카페와 소품 가게 그리고 다양한 카레 전문점들이 모여있는 곳입니다. 모지코와 시모노세키를 묶어서 여행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날씨에 상관없이 사진 찍기 좋은 곳이며, 지하철역에서부터 유럽감성이 묻어나는 곳이었습니다. 바다내음과 함께 멋진 경치를 즐길 수 있고 어르신들의 그림으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야키카레가 정말 맛있으며, 주위에 많이 있으니 꼭 드셔보시길 추천해요.
8. 마리노아시티 후쿠오카
마리노아시티는 쇼핑, 식사, 놀이시설 등을 모두 즐길 수 있는 복합쇼핑센터로 다양한 매장과 음식점, 놀이시설이 있습니다. 주차가 편리하며 객실도 깨끗하고 오션뷰도 멋집니다. 다만 접근성이 좋지 않아 버스나 택시를 이용해야 하고 야경은 그다지 좋지 않네요. 이곳에서는 여성 의류가 많이 판매되며, 일정량 이상 구매하면 면세도 가능합니다. 주말에는 관광객들이 많아서 복잡할 수 있으니 낮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9. 후쿠오카 텐진 지하상가
후쿠오카 텐진 지하상가는 여러 브랜드가 입점한 백화점 느낌으로 여성들이 쇼핑하기 좋은 아기자기한 잡화가 많고 맛있는 커피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하철과 백화점이 연결되어 있어 이동하기 편리합니다. 하지만 가격이 비싸고, 남자에게 끌리는 샵이 없어서 두번 방문하기엔 부족함이 있네요.
10. 씨사이드 모모치 해변공원
후쿠오카 타워 앞에 위치한 씨사이드 모모치 해변공원은 깨끗하게 관리되어 있어 조용하고 한적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특히 핑크핑크한 노을이 아름답고, 맥주한캔을 즐기며 석양을 감상하기 좋았습니다. 이곳은 현지인들의 조깅코스로도 인기가 있어 가볍게 운동을 즐기는 사람도 많습니다. 여름에는 라이프가드가 상주하여 활기찬 분위기가 됩니다. 밤에는 도시의 야경을 즐길 수 있어 데이트 장소로도 인기가 높습니다.
11. 하코자키 궁
한국인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은 하코자키 궁. 하코자키 지하철역 1번 출구에서 5분 거리에 있으며 조용하고 천천히 둘러볼 수 있습니다. 이 궁은 우사, 이와시미즈와 견줄 만한 일본의 3대 하치만궁 중 하나로 오진천황, 진구황후, 다마요리히메노 미코토 등이 제사를 지내는 곳입니다. 궁 내부에는 본전, 참배전, 누문, 신사 경내 등이 있으며 다마세세리, 방생회대제 등의 축제가 열립니다. 누문에는 적국 항복의 현판이 멋지게 걸려있고 초여름의 수국원도 유명합니다. 낮게 지나가는 비행기를 타이밍만 맞추면 좋은 사진을 건질 수 있으니 도전해 보세요.
그외 후쿠오카 추천 명소 리스트
- 미야지다케 신사
- 킷테 하카타
- 스미요시 신사
- 우미노나카미치 해변공원
- 나카스 포장마차 거리
- 덴진중앙공원
- 후쿠오카시 미술관